안녕하세요! HB펜슬입니다.

영어가 절대평가로 바뀌면서 어떻게든 90점만 넘으면 1등급이 되게 되었는데요.

이런 절대평가에도 불구하고 등급 하나 올리기가 너무 힘들죠... ㅠㅠ

특히 89점, 79점 이런 식으로 맞아서 2등급, 3등급 떠버리면 멘탈도 나가버리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영어 모의고사를 어떻게 해야 마의 90점을 넘을 수 있을 지 알아보겠습니다.

영어 모의고사 잘 보는 방법


문맥을 파악해라

간단하면서도 가장 어려운 부분입니다.

영어 모의고사에 있어서 문제에 나오는 지문의 문맥을 파악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지문의 문맥만 파악하신다면 단어 몇 개 정도는 몰라도 충분히 푸실 수 있습니다. 실제로 1등급 맞는 학생들 중에서도 모든 단어를 완벽히 알고 푸는 학생들은 몇 없습니다. 대부분의 학생들이 그 문제의 주제 및 문맥들을 파악한 뒤 문제를 푸는 방식으로 시험을 보는 것이죠.


단어를 많이 외워라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가장 중요한 것입니다. 사실상 모든 단어를 안다면 어법 문제를 제외하고는 대부분의 문제를 맞힐 수 있습니다. 반대로 생각하면, 단어를 모르면 제가 앞서 언급했던 문맥 및 주제 파악도 힘들어지게 되죠. 또한, 가끔씩 빈칸 채우기 문제에서 보기에 단어만 나오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때, 본문 내용은 모두 파악했지만 보기에 나온 단어들의 뜻을 알지 못해서 틀리는 경우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단어는 정말 영어 공부에 있어서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시간 분배를 잘해라

이것도 정말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영어 모의고사는 시간만 잘 분배하여 푼다면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시간 분배에 팁을 드리자면 우선 31번 전 문제, 즉 빈칸 채우기 유형 전까지는 한 문제당 1분을 넘어가지 않도록 풀어야합니다. 특히 여기서 시간을 최대한 아껴서 31번 이후의 문제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는 것이 점수 향상에 좋습니다. 이러한 시간 배분은 하루 아침에 이루어지는게 아니니까 평소에 모의고사 문제집을 사서 직접 시간을 재보면서 푸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덧붙여서, 현재도 대부분의 학생들이 그러겠지만 듣기 평가를 할 때 중간중간 듣기 평가가 안 나올 때가 있는데 이 때 틈틈이 뒷 문제를 풀어두시면 나중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모르겠으면 과감하게 넘어가라

이건 사실 개인 취향과 성향 차이일 수도 있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한 번 봤을 때 모르겠으면 그 문제는 넘어간 뒤 다른 문제를 다 풀고나서 다시 한 번 봤습니다. 이렇게 하면 좋은 점이 침착하게 지문을 해석하여 정확하고 빠르게 답을 얻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 모르는 문제는 붙잡고 있지 말고 빠르게 넘어가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 방법은 특히 빈칸 채우기 같은 고난도 문제를 풀 때 써먹으면 좋습니다.


지금까지 영어 모의고사 잘 보는 방법을 설명 드렸는데요. 

제가 설명한 방법 이외에도 여러분들만의 팁이 있으시다면 댓글로 공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오늘도 도움이 되셨길 바라면서 저는 이만 가보겠습니다!

+ Recent posts